우리은행도 연습경기 시작...WKBL 9월 넷째 주 일정은?

김영훈 기자 / 기사승인 : 2020-09-22 14:18:06
  • -
  • +
  • 인쇄




우리은행도 연습경기를 시작했다.

어느새 시간이 9월 말이 되었다. 다음 주 추석이 지나면 시즌 개막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 따라서 각 구단들은 실전 감각을 올리기 위한 연습경기로 한창이다.

비시즌 내내 프로 팀과 연습경기를 하지 않았던 아산 우리은행 마저도 연일 프로 팀을 상대하고 있다. 지난 20일과 21일 장위동 체육관으로 BNK 썸을 초청한 그들은 74-71, 79-72로 승리했다. 박혜진은 두 경기 평균 24점을 올리면서 맹활약을 펼쳤다.

우리은행은 이후 24일에도 용인 삼성생명을 만날 예정이다. 오후 4시, 삼성트레이닝센터로 찾아가 일전을 벌인다.

이밖에 다른 팀들도 활발하다. 이번 비시즌에만 두 번째 수도권 투어를 하고 있는 BNK는 34일과 24일 부천 하나원큐와 만난다. 지난 달에 만났던 경험이 있는 두 팀은 주축 선수들을 빼고 임한 경기에서 1승씩 나눠가졌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이번 경기에는 주축들을 모두 투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BNK는 이 일정을 끝으로 부산은행 연수원으로 돌아간 뒤 27일, 부산대와의 연습경기도 계획 중이다.

부상 방지를 위해 중,고교 팀들과 연습경기를 진행하고 있는 인천 신한은행은 이번 주 역시 다르지 않다. 22일에는 안남중학교, 25일에는 낙생고등학교와 맞붙는다. 프로 팀보다는 남자 중,고등학생들과의 스파링으로 실전 감각을 올린다는 구상이다.

청주 KB스타즈는 아직 정확히 잡힌 일정이 없다. KB스타즈 관계자는 “신한은행을 제외한 프로 팀과는 이미 붙어봤다. 우리은행은 개막전 상대이지 않나. 남자 아마추어 팀들과 맞붙을 계획이지만, 현재 여건 상 쉽지 않다. 숙소가 위치한 천안 내 또는 천안 근처 학교들을 알아보고 있으나, 학교장 승인이 떨어지지 않고 있다”며 어려운 점을 밝혔다.

9월 넷째 주 WKBL 일정

22일(화)
인천 신한은행 vs 안남중학교(인천도원체육관)

23일(수)
부천 하나원큐 vs BNK 썸(청라연습체육관)

24일(목)
부천 하나원큐 vs BNK 썸(청라연습체육관)
용인 삼성생명 vs 아산 우리은행(삼성트레이닝센터)

25일(금)
인천 신한은행 vs 낙생고등학교(인천도원체육관)

27일(일)
BNK 썸 vs 부산대학교(부산은행연수원)

※시간은 모두 오후 4시로 동일

사진 제공 = WKBL

바스켓코리아 / 김영훈 기자 kim95yh@basketkorea.com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