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돈치치 에이전트’ 빌 더피와 손잡고 NBA 도전

손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09:11:03
  • -
  • +
  • 인쇄

프로 진출을 선언한 ‘유망주’ 이현중이 BDA(Bill Duffy Associates)와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현중은 미국 데이빗슨 대학을 나와 최근 NBA 드래프트 도전을 알린 바 있다. 그의 프로 진출을 도울 BDA는 수많은 NBA 슈퍼스타들의 계약을 맡아온 미국의 농구전문 에이전시다. 이현중은 아울러 세계적인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사인 WME, 국내 스포츠 마케팅 회사인 A2G와도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BDA는 야오밍과 스티브 내쉬 등 NBA의 전설적인 스타들을 비롯, 현역 최고 스타 중 한 명인 루카 돈치치(댈러스 매버릭스)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다. 특히 이들을 직접 서포트해 온 빌 더피가 직접 이현중의 빅리그 진출을 도울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BDA와 WME는 2022년 NBA 드래프트를 앞두고 이현중을 비롯, 곤자가 대학의 쳇 홈그렌과 켄달 브라운(베일러 대학), 이제이 리델(오하이오 주립대) 등 NBA 유망주들과 손을 잡았다. 이들은 현재 미국 산타바바라의 P3 훈련장에서 컨디셔닝, 근력 밸런스 운동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스테픈 커리와도 함께 했던 유명 농구 트레이너, 패키 터너의 트레이닝을 받으며 곧 열릴 드래프트 컴바인 및 G리그 엘리트 캠프를 준비 중이다. 이현중이 머물고 있는 P3 훈련장은 NBA 스타 뿐 아니라 여러 종목의 프로선수들이 애용하는 유명 훈련 시설이다. 패키 터너는 스테픈 커리, 조던 풀, 애런 고든, 스카티 반즈의 트레이너로도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다.
 

빌 더피는 이현중에 대해 “올해 드래프트 참가자 중 슛이 가장 뛰어난 선수 중 한 명이다. 또 BQ와 패스 능력이 뛰어나고 인성도 훌륭한 선수다. 한국을 대표하는 농구스타가 될 것이라 확신하고, 그 믿음이 있기에 이현중의 에이전트가 되기를 원했다. 이현중은 고등학생 때부터 해외에서 농구를 배우는 어려운 길을 선택하고, 그 과정을 성실히 밟아온 선수다. 또, 훌륭하신 부모님의 성원 속에서 잘 성장한 것 같다. 그런 이현중 선수의 에이전트가 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현중은 “여러 에이전트께서 관심을 보여주어 감사했고, 영광이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진정성있게 믿음을 보여준 빌 더피와 함께 하게 되어 감사히 생각한다. 빌 더피는 NBA 최고의 스타들 뿐 아니라 여러 유망주들을 도운 경력을 가진 베테랑 에이전트다. 덕분에 너무 값진 훈련 과정을 경험하고 있다. 훌륭한 트레이너 및 선수들과 열심히 준비 중이다. 힘든 여정이 앞에 기다리고 있지만,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후회없이 도전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현중은 오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G리그 엘리트 캠프에 초청을 받았다.
이현중은 그 후 열리는 드래프트 컴바인, 프로데이, 팀 워크아웃을 통해 NBA 드래프트(6월 23일) 준비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About BDA
BDA 스포츠 매니지먼트는 빌더피가 회장을 맡고 있고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프로농구
에이전시 중 하나로서 다수의 엘리트 농구선수들을 도왔다. BDA는 최고급의 매니지먼트 경력을 바탕으로 선수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할수 있도록 많은 조언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WME Sports와 파트너십 관계가 맺어있고 관리하는 선수들이 선수 생활 동안 그리고 은퇴 후에도 다방면에서 성공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About WME
WME는 스포츠, 뮤직, TV, 공연, 디지털 미디어, 영화, 컨텐츠 제작 분야에서 세계적 탤런트들의 매니지먼트 일을 돕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이다. ‘Fast Company’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회사 중에 하나로 선정된 WME는 글로벌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사인 엔데버 (Endeavor)그룹의 자회사이다.
 

About A2G
A2G는 다수 글로벌 스포츠 리그 및 구단에서 일한 경력을 가진 자원들로 구성되어 아시아 지역 내 스폰서십, 선수 매니지먼트 및 라이센싱 사업을 전개하는 스포츠 마케팅 회사이다.

사진 및 자료 제공 = A2G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