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반 댈러스 구단주, 포르징기스 트레이드 루머에 대한 생각은?

박종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0:35:40
  • -
  • +
  • 인쇄


“우리가 왜 포르징기스를 트레이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크리스탑스 프로징기스(221cm. F-C)는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극도에 부진에 빠졌다. 평균 13.1점 5.4리바운드, 야투 성공률 47%, 3점 성공률 29%를 기록했다. 포르징기스는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플레이오프 탈락의 주범으로 뽑혔다.

또한 프로징기스는 에이스 루카 돈치치(201cm, G-F) 포함 구단과의 불화가 나며 많은 트레이드 루머에 휩쓸렸다. 하지만 댈러스는 포르징기스에게 다시 한번 더 기회를 줬다. 포르징기스는 이번 시즌도 댈러스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고 구단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포르징기스는 이번 시즌 21.1점 8.2리바운드 1.9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17경기 중 12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커리어 처음으로 7경기 연속 20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마크 큐반 댈러스 구단주는 ‘USA 투데이’의 마크 메디나와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왜 포르징기스를 트레이드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우리는 아직도 그의 모든 것을 보여주지 않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좋은 선수다. 우리는 그와 함께한 시간들이 좋았다. 미디어는 돈치치도 트레이드하려고 한다는 루머를 퍼트릴 거다”라며 포르징기스 트레이드 루머를 부인했다.

한편, 댈러스 매버릭스는 팀의 에이스 돈치치가 결장한 4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돈치치는 24일(이하 한국시간) LA 클리퍼스전에 복귀했고 댈러스는 해당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혈투 끝에 112-104로 승리했다. 댈러스는 클리퍼스를 꺾으며 서부 4위로 올라갔다.

 

사진 제공 = NBA Media central

 

[저작권자ⓒ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인터뷰

더보기